녹색·기후기술현황

GTC에서 조사 및 가공한 녹색 기후기술 관련 통계연구와 정책동향입니다.

정책동향

국내외 기후기술 관련 주요국의 정책동향에 대한 최근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일-덴마크-벨기에, 전 세계 해상풍력 5배 설치 공약

원문주소
http://www.independent.co.uk/news/business/news/germany-denmark-and-belgium-pledge-to-fivefold-the-worlds-offshore-wind-capacity-in-a-decade-a7775681.html
분야
정책
국가
독일, 덴마크, 벨기에
일자
2017-06-06
태그
#해상풍력에너지
출처
Independent

    독일, 덴마크, 벨기에 정부가 앞으로 10년 안에 현재 전 세계 해상풍력(offshore wind) 설치 용량인 13.8 기가와트(GW)보다 5배 가까이 많은 60 GW를 설치하겠다고 공동 약속했다. 이들 3개국 정부는 세계 최대 해상풍력 에너지 개발업체인 Dong Energy를 포함한 25개 이상 민간 기업들과 함께 해상풍력 부문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설치 비용을 낮추기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이들 3개국의 이번 공동성명은, 해상풍력부문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0개 북부 유럽 국가들 간 합의한 내용에 기반하고 있다. 이번 공동 성명에 참여하지 않은 나머지 7개국에 대해서는 WindEurope 무역협회가 공식 서명 독려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다만, 브렉시트(Brexit)를 둘러싸고 정치, 사회적으로 갈등이 고조되고 있는 영국의 경우 68일 실시되는 총선 결과에 따라 참여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3개국의 성명서 발표는 해상풍력이 유럽에서 경쟁력 있고 믿을만한 청정 에너지원으로서의 전략적 중요성을 갖고 있음을 분명하게 확인시켜준 계기로 평가받고 있다.


이전글
일본, 에너지 수급 및 정책동향을 수록한 2016년도 에너지백서 발표
다음글
중국, 전기차 의무판매제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