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기후기술현황

GTC에서 조사 및 가공한 녹색 기후기술 관련 통계연구와 정책동향입니다.

정책동향

국내외 기후기술 관련 주요국의 정책동향에 대한 최근정보를 제공합니다.

일본, 유엔 기후변화 협약 당사국 총회(COP23), 교토의정서 체결국 회의(CMP13) 등 결과 발표

원문주소
http://www.env.go.jp/press/104820.html
분야
정책
국가
일본
일자
2017-11-20
태그
#파리협약 #기후변화 #투명성 #기후기금 #양자크레딧티드제도 #JCM
출처
환경성

116~17일 독일 본에서 제23회 유엔 기후변화 협약 당사국 총회(COP23), 13회 교토의정서 체결국 회의(CMP13), 1회 파리협약 체결국 회의(CMA1-2)가 열렸다. 이번 회의에서 일본 정부의 대응방안과 구체적인 성과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 파리 협정의 실시 지침과 관련하여, 투명성의 틀시장 메커니즘을 포함한 의제에서 기술적인 내용을 제안하였다. 두 번째, 글로벌 기후 행동 추진을 위해 미국, 캐나다 등 각 국의 장관급과 회담을 실시하여 각국이 단결하고 온난화 대책에 임하는 메시지를 발표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였다. 세 번째, 기후변화 대책 등에 관한 정보의 투명성 향상을 위해 가시화 파트너십의 설립과 함께 투명성을 위한 능력 개발 이니셔티브(CBIT)500만 달러 지원과 함께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 관측을 위한 인공위성 발사계획을 발표하였다. 네 번째, 2020년까지 기후 기금 1,000억 달러 목표를 위해 각 국의 경과를 확인하였다. 다섯 번째, 양자 크레디트 제도(JCM)에 서명한 17개국이 한자리에 모여 JCM 프로젝트의 추가 형성과 실시를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였다.

이전글
"에너지・원전해체・신산업" 3대 분야 한국-프랑스 협력 합의
다음글
미국 Truckee, 재생에너지 100% 마을 선언